Health Fitness

한국의 비즈니스 에티켓

한국의 비즈니스

전자제품부터 제조업까지, 한국은 동아시아의 경제 강국 중 하나이며 전 세계 기업과 비즈니스를 하고 있습니다. 존중과 세심함을 가지고 문화를 탐색하면 유익한 파트너십과 장기적인 업무 관계를 위한 길을 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외국인이 한국인과 거래할 때 알아야 할 몇 가지 주요 비즈니스 매너가 있습니다.

한국인들은 위계질서와 서열 존중을 중시하는데, 이는 비즈니스 환경에 반영됩니다. 따라서 노인이 방에 들어올 때까지 기다렸다가 악수 및 기타 인사를 시작하도록 준비하십시오. 회의 중에 고위급 인사가 대화를 지시할 것이므로 그의 지시를 따르는 것도 중요합니다.

안산출장스웨디시

회의 예절에 있어서는 회의 시작 시 명함을 교환하고 항상 눈에 잘 띄도록 하는 것이 관례입니다. 명함은 양손으로 나눠야 하며, 눈이 너무 많이 마주치지 않도록 엄지손가락으로 카드 상단 모서리를 단단히 잡아야 합니다. 새로 받은 명함을 주머니에 넣거나 주머니에 넣는 것은 무례한 행동이므로 명함 홀더에 조심스럽게 넣어 두십시오. 악수는 단호하지만 온화하며, 윗사람이 먼저 시작하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한국의 비즈니스 에티켓

말할 때, 요청받지 않는 한 이름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누군가를 부를 때 Mr. 또는 Mrs.와 같은 호칭을 사용하고 지나치게 긴 이름을 피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회의에서 목소리를 높이거나 공격적인 태도를 취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행동은 무례한 것으로 간주되며 고객과의 비즈니스 관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사교의 중요성은 한국 비즈니스 문화의 핵심이며 식사는 이에 없어서는 안될 부분입니다. 따라서 비즈니스 회의에서 먹고 마시는 데 상당한 시간을 소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식사가 나올 때 가장 나이가 많은 사람이나 지위가 가장 높은 사람이 먼저 식사를 시작하도록 하는 것이 예의입니다. 음식이나 음료를 받을 때 양손을 사용하고, 다른 사람에게 부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그룹에 적합한 속도로 식사를 하세요.

마지막으로, 협상에 있어서 한국인들은 위험을 감수하고 완고한 파트너를 밀어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강인한 협상가라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그러나 그들은 협상에 대한 접근 방식도 기만적이며, 거래를 성사시키기 위해 불완전한 것을 완료된 것처럼 전달할 수도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그들의 진짜 제안과 그들이 당신을 속여 받아들이게 하려는 제안을 구별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거래의 진위 여부가 확실하지 않은 경우 제3자에게 다시 확인하거나 회의 후 서면으로 합의한 내용을 다시 확인하십시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